사이트맵

여드름의 종류/치료법

HOME > 여드름클리닉 > 여드름의 종류/치료법

여드름은 피지선의 만성염증으로 발생하며 사춘기성 여드름, 스트레스성, 수면부족, 환경오염 등 여러 원인에 의해 생겨나기 때문에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여드름의 종류

심상성 여드름(좁쌀여드름)
모낭의 피지선에서 분비된 피지가 모공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낭의 각질세포와 결합해서 피지덩어리를 형성하는 면포성 질환입니다. 모공이 막혀있는 폐쇄성면포(화이트헤드)와 모공이 열려서 피지가 산화되어 까맣게 보이는 개방성면포(블랙헤드)가 있습니다.
화농성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의 심한 형태로 농포,결절,낭종 등 고름을 형성하는 여드름을 말합니다. 이 여드름은 고름형성과 모낭약화를 유발하여 배농치료와 재생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패인 흉터를 가장 많이 남기는 여드름이므로, 전문적인 치료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켈로이드성 여드름
켈로이드란 피부에 났던 상처가 치료되면서부터 피부 속에서 섬유 성분인 콜라겐 섬유가 보통 사람보다 더 많이 증식함으로써 상처받았던 피부가 더 크고 붉게 튀어 올라오는 것을 말합니다. 켈로이드를 치료하려면 콜라겐 섬유들이 과도하게 뭉치는 것을 막아야 하며 스테로이드 주사제를 여드름이 나는 피부에 직접 놓아야 합니다.
결절성 여드름
한 부위에 겹쳐서 나오는 여드름

치료법

• 쿰스필 :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각질과 피지들을 제거해 염증성 병변을 호전시키고 유효한 여드름치료제의 흡수를 촉진
  • 스펙트라필 : 레이저를 조사해 피부외층을 미세하게 벗겨내는 원리로 모공축소 및 블랙헤드 제거와 더불어 피부표면의 탄력재생을 촉진시켜주고 특히 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적합한 시술법
  • FCR : 프릭클(prickle) 구조로 이뤄진 산호 칼슘 성분이 연마제 역할을 해 유효성분 침투와 필링 완성도를 높여주는 시술. 가벼운 색소침착 피부나 여드름·닭살 등의 피부에 적합.
  • 아쿠아필 : AHA,BHA 등을 이용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모공청소 및 피지관리, 죽은 표피세포의 제거까지 가능한 수분박피 시술법.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고 모낭충의 개체를 감소시켜줌.